반응형

리처드 매든 나이 키 프로필 여자친구 왕좌의게임 드라마 영화

반응형

리처드 매든 나이 키 프로필 여자친구 왕좌의게임 드라마 영화

 

리처드 매든 프로필

본명: 리처드 앤서니 매든

고향: 스코틀랜드 랜프루셔 엘더스리

1986년 6월 18일

나이: 35살

키: 177cm

학력: 스코틀랜드 왕립 예술학교

 

리처드매든

 

리처드 매든은 11살 때부터 수줍은 성격을 극복하기 위해 연기를 시작해 연극으로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처음 합류한 연극이 좋은 평을 받으면서 10대 초반의 어린 나이에 런던의 극장들에서 연기활동을 했고, 그것이 영화나 TV시리즈의 캐스팅으로 이어졌다. 연기를 시작한지 겨우 1년째인 12세 때 BBC의 TV시리즈 《바미 언트 부메랑》에서 주연을 맡았지만 이 작품 이후에 잠시 연기활동을 중단했었다.

 

리처드매든 본인의 인터뷰에 따르면 어린데도 불구하고 주연이었기 때문에 무거운 책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받으며, 아역배우로서 유명세를 타게 되자 스스로 거만해지고 고립되는 부작용을 겪었다고 한다.

현실감을 찾지 못하고 헤맬 때 아이이자 프로 연기자라는 특수한 상황을 이해하고 제대로 상담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주변에 없었기에 심한 괴리감을 느꼈었다고 회고했다. 어린 나이에 겪은 이러한 내적갈등이 어른이 되어 인기를 얻은 지금, 상황을 인지하고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리처드매든

 

그 후 리처드 매든은 2007년 RSAMD를 졸업하면서 작업하게 된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로미오 역으로 공식적인 연극활동을 재개했다. 전국투어를 돌 정도로 작품의 인기도 좋았고 리처드 매든의 천진한 로미오 연기도 호평을 받으며, 리처드 메든은 이 작품으로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에서도 공연하게 된다. 성인으로서 제대로 된 역할은 채널 4의 TV시리즈 《사이렌스》에서 처음으로 연기했다.

 

리처드매든이 본격적으로 인지도를 올린 계기는 미국 HBO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롭 스타크 역을 맡으면서 부터이며 《왕좌의 게임》 최대 수혜자 중 한명으로 꼽힌다.

그렇게 지명도는 크게 늘었지만 정작 길거리에서 알아보는 사람은 적다고 하는데 분장탓도 있고 긴가민가 하며 지나가는 경우가 대다수라고한다

 

리처드매든_왕좌의게임
리처드매든

 

그 후 리처드 매든은 디즈니 실사영화 《신데렐라》에 차밍 왕자 역으로 출연했다. 2018년에는 영국 BBC 드라마 《보디가드》에 주연 데이비드 버드 역으로 출연했는데, 이 드라마는 피날레 시청률이 당시 영국 드라마 시청률 기록을 갱신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이 드라마로 처음으로 골든글로브 시상식 드라마 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라 수상했다. 2019년에는 엘튼 존 전기영화인 《로켓맨》에서 엘튼 존의 전 매니저인 존 리드 역으로 출연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이터널스에 이카리스 역으로 출연이 확정됐며 왕좌의게임에서 호흡을 맞췄던 킷 해링턴(키트 해링턴)과 다시 만나게 됐다.

 

드라마

1999 바미 언트 부메랑 세바스찬
2000
2002 태거트 크리스티
2009 호프 스프링 딘 맥켄지
2011 - 2013 왕좌의 게임 롭 스타크
2011 사이렌스 애슐리 그린윅
2012 버드송(에피소드 1,2) 캡틴 위어
2014 클론다이크 빌 하스켈
2016 메디치: 마스터스 오브 플로렌스 코지모
2017 일렉트릭 드림 에이전트 로스
오아시스 피터 리
2018 보디가드 데이비드 버드
2021 시타델 배역명 미정

 

영화

2000 컴플리시티 어린 앤디
2010 챗룸 리플리
워리드 어바웃 더 보이(TV 영화) 커크 브랜던
2011 스트레이스(단편영화) 엘리엇
2013 어 프로미스 프리드리히 자이쯔
2015 신데렐라 차밍 왕자
채털리 부인의 연인(BBC TV 영화) 올리버 멜러즈
그룹 B(단편영화) 셰인
2016 바스티유 데이 마이클 메이슨
2018 바르셀로나 이비자 DJ 리오 웨스트
2019 로켓맨 존 리드
1917 블레이크 중위
2021 이터널스 이카리스

 

사생활

리처드 매든은 2011년부터 《닥터후》에서 11대 닥터의 컴패니언 클라라를 연기하고 있는 제나 콜먼과 만나 한 때 서로 연인 사이였으며 4년간의 교제 끝에 결별했다고한다다. 이 때문에 《닥터후》촬영장에 놀러갔다가 맷 스미스와 잡담을 나누고 서로 포옹하는 장면이 카메라에 찍힌 일이 있었지만 《닥터후》에 출연하지는 않았다. 본인이 SF팬인데다 여느 영국인들처럼 《닥터후》 팬이기도 좋아했다고 한다.

 

2017년네는 모델 수키 워터하우스와 교제했했으며 전 여자친구 Ellie Bamber와 18개월 동안 사귀다 헤어졌다.

 

 

리처드매든

 

2019년 《루머의 루머의 루머 (13 reasons why)》의 주연 배우인 저스틴 폴리 역의 브랜든 플린과 열애설이 났는데, 브랜든 플린은 93년생으로 커밍아웃한 게이이며 가수 샘 스미스의 전 남자친구로도 유명하다.

데이트 장면으로 추정되는 사진과 리처드 매든의 부모와 브랜든 플린이 함께 있는 사진이 찍혔으나, 이에 대해 매든은 사생활을 지킬 것이며 관계에 대해 절대 언급하지 않겠다고 타임즈 인터뷰에서 답했다.

마블 영화 이터널스(영화) 촬영으로 인해 브랜든 플린과의 동거를 끝냈으며 현재 리처드는 브랜든을 언팔한 상태이다.

 

2020년 5월 16일, 왕좌의 게임에 함께 출연했던 배우 에밀리아 클라크가 LA 베니스에 갖고 있는 집에서 지내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이 집에서 미국 드라마 틴 울프 주연 배우인 프로이 구티에레즈와 동거한다는 사실이 보도돼 열애설이 났다. 브랜든 플린 때와 마찬가지로 양쪽 다 노코멘트라 이에 대한 정확한 사실여부는 알수 없다. 여담으로 둘 다 본인의 성 지향성에 대해 공개적으로 털어놓은 적은 없다.

리처드매든
리처드매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