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수진 나이 키 프로필 인스타 결혼 소속사 손예진

반응형

경수진 나이 키 프로필 인스타 결혼 소속사 손예진

 

배우 경수진 프로필

1987년 11월 5일

나이: 34세

고향: 인천광역시 남동구 만수동

키: 164cm

가족: 부모님, 오빠

결혼: 미혼

학력

장곡고등학교

남서울대학교 스포츠산업학 중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종교: 무종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OVE3175989/

 

경수진

 

배우 경수진은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중학생 때 본 <여인천하>에서 강수연의 연기를 보고 자신도 연기를 해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고등학교 시절 학교 연극반에서 활동을 했다. 대학 휴학 후 아르바이트로 번 돈으로 연기학원에 등록하여 연기를 배웠다.

당시 1년간 돈을 모아서 1년간 연기공부를 하고 다시 1년간 돈을 모으는 식이었다고 한다. 이 생활을 5년간 반복했었는데 힘들었지만 이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한다

 

고등학교 재학시절 전교회장을 했었다고 한다.

 

경수진
경수진

 

경수진이 배우 활동을 시작한건 2012년 KBS2 드라마 <적도의 남자>에서 여자주인공인 배우 이보영의 어린 시절을 맡으면서부터인데 이보영과는 8살차이로 성인 연기자가 아역을 연기한 흔치 않은 케이스다. 이후에도 단막극 스틸사진과 상어에서도 여주의 아역을 맡았고, 아역이 아닌 경우에도 주로 남주인공의 첫사랑 역을 자주 맡아 첫사랑 전문배우란 말을 듣기도 하였다.

 

특히 경수진의 이름을 본격적으로 알린 드라마 <적도의 남자>는 촬영 일주일을 앞두고 급하게 캐스팅되었는데 아역인 만큼 극 초반에 나와야 해서 캐스팅 후 준비할 시간없이 곧바로 첫 촬영 준비에 들어가 당황했고, 모니터링을 할 때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보여 많이 아쉬웠다고 한다.

 

경수진
경수진

 

자신이 배우로서 존경하는 사람이자 롤모델로 강수연, 손예진을 꼽는다

또 여담으로 경수진과 닮은꼴 배우로 손예진이 자주 언급되곤한다.

 

2013년에는 <TV소설-은희>로 첫 단독주연을 맡아 중장년층에게 눈도장을 찍고, 상어에서 손예진의 아역으로 출연하여 쏙 빼닮은 외모로 본격적인 주목을 받게 되었다. 이때도 손예진과는 나이 차이가 5살밖에 나지 않았다. 이후로도 경수진은 드라마나 영화에 꾸준히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가는 중이며 2016년에는 <역도요정 김복주>의 송시호 역으로 출연했다. <안투라지>에서도 승유 역으로 특별출연하였다.

 

경수진
경수진

 

배우 경수진은 2017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며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에서 조연인 선화 역으로 출연했고, OCN의 <멜로홀릭>에서 남자주인공인 유노윤호와 함께 여주인공으로 출연했으며, JTBC의 <언터처블>로 두 번이나 1인 2역 연기를 소화하게 되었다.

 

경수진은 2019년 6월부터 TV조선의 주말드라마 <조선생존기>에서 여자주인공 이혜진 역을 맡았다.

이후 2020년 트레인, 허쉬, 마우스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경수진
경수진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