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PL 이란 뜻 광고

반응형

드라마를 보다보면 이제 간접광고는 자연스러운 마케팅 방법중 하나인데요

PPL 이란?

뜻은 간접광고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드라마나 CF에 상품을 홍보하며 소비자들에게 무의식속에 거부감없이 상품을 홍보한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젠 드라마의 제작비를 충당하기 위해서는 PPL을 허용할 수밖에 없다는건 불가피한 요소라는 건 이제 시청자들도 이해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노출의 정도가 심하게 되면 오히려 시청자들의 반감을 사 마찰을 일으켜 드라마의 흐름을 끊기게 해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수도 있습니다

바로 TPO가 맞는 게 중요한거겠죠(Time, Pleace, Occasion)

최근에는 드라마의 스케일이 커지며 늘어난 제작비를 충당하기 위해서 더욱 많은 제품 협찬과 PPL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 드라마 더킹에서는 그 PPL 홍보 수준이 눈살을 찌푸릴 정도로 대놓고 나오며 많은 사람들의 반감을 사기도 했습니다

드라마에서 PPL은 어떻게, 얼마나 노출 되느냐에 따라 그 금액이 천차만별인데요

더구나 거기에 주인공들이 대사를 덧붙여 설명까지 하게 되면 그 가격은 천정부지로 올라가게 됩니다

 

 

 

이제 드라마는 물론 예능까지 PPL 광고가 난무 하는 시대인데요

단순히 제품 노출에서 끝나는게 아닌 다른 사람들이 하나의 컨텐츠로 받아들일 수 있고 참여할수 있도록 새롭게 전략을 짜서 진행하는게 앞으로 방송사와 시청자 모두에게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