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우 서이숙 나이 프로필 호텔델루나 드라마 영화 배드민턴

반응형

배우 서이숙 나이 프로필 호텔델루나 드라마 영화 배드민턴

 

서이숙 프로필

1967년 12월 6일

나이: 55세

고향: 경기도 연천군 전곡면

키: 168cm

학력

전곡중학교

전곡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음악대학

중앙대학교 대학원

소속사: 퀸텀이엔엠

 

서이숙

 

서이숙은 연극배우 출신으로, 탄탄한 연기력을 돋보이며, 주로 악역 연기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1986년에 연극배우로 먼저 데뷔했는데, 1990년에는 뮤지컬 배우로도 데뷔했다. 영화로는 1998년에 아름다운 시절로 데뷔하였으며, 텔레비전 드라마로는 2010년에 제중원으로 데뷔하였다.

 

배우 서이숙은 2019년 호텔 델루나에서 6자매의 마고신 역할로 1인 6역을 맡았다. 워낙 값지지만 어려운 역할을 맡았다 보니 실제로 굉장히 힘들었다고 한다. 한국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목소리 톤을 역마다 다르게 하려고 고민 많이 했어요. 촬영 분량이 늘고, 그 과정에서 여러 역을 번갈아 하다 보니 목소리 톤이 뒤죽박죽이 돼 고생 좀 했죠."라고 고백했다. 한편 6명의 마고신들 중에서 본인은 묵직하게 자리를 지켜온 첫째 마고신이 가장 맘에 들었다고 한다. 시청자들 가운데서는 셋째가 가장 인기 많았다고 한다.

 

서이숙
서이숙

 

배우 서이숙은 고등학생 때 배드민턴 선수로 활약을 했는데, 졸업 이후 경기도 수원시에서 사회체육 코치로 사회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그러다가 수원예술극장 연극 <신의 아그네스>를 보고 충격을 받고 이것이 계기가 되어 20살에 수원예술극장 단원 모집 공고에 지원을 하게 된다.

 

연극단에 들어가 낮에는 2편의 아동극, 밤에는 2편의 성인극 무대에 올랐다. 본인은 짬짬히 포스터를 붙이고 전단을 나눠줘야 하는 고된 일상이었지만 모든 것이 즐거웠다고 한다.

 

하지만 배우 서이숙은 지금처럼 소문난 배우가 되기까지 우여곡절도 많았다. 새벽 이슬을 맞으며 고향 연천에서 열차를 타고 서울 대학로까지 출근했던 시절도 있다. 1989년에 미추에 입단을 하게 되고, 코러스로 일을 시작하게 된다. 15년간 코러스로만 계속 무대에 올랐지만 다른 동료들이 그 일을 버티지 못하고 떠날 때 끝까지 참고 남았다.

 

서이숙

 

그러다 결국 2003년 <허삼관 매혈기>로 첫 주연을 맡으며 기다림의 보상의 오기 시작한다. 첫 주인공을 맡은 작품으로 그녀는 동아연극상 연기상과 히서연극상 신인상을 받으며 연극 무대에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다. 큰 극단이라 미추에서 많은 경험을 쌓게 되고, 거의 20년 동안 연극 무대에서 성장을 하며 내공을 쌓게 된다.

 

자신은 연기라는 것 자체를 정말 좋아하고, 연극계 사람들은 배우 서이숙에 대해 열정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할만큼이다. 오랫동안 준비한 덕분에 연극계의 호평을 받게 되고, 지상파 출연이라는 성장을 하게 된다. 박봉의 연극배우 생활을 20년 이상 버텼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성공은 당연하다. 인생의 반 이상을 연기와 함께 꾸준히 했으니 말이다.

 

드라마

방영 연도 제목 배역
2010년 제중원 명성황후 민씨
2011년 짝패 큰년
인수대비 박 상궁
2012년 신들의 만찬 노영심
2013년 일말의 순정 마은희
궁중잔혹사 꽃들의 전쟁 설죽
네 이웃의 아내 하성인
상속자들 이효신 모
투윅스  
제왕의 딸 수백향 용구댁
기황후 서상궁
2014년 너희들은 포위됐다 강석순
고양이는 있다 홍순자
야경꾼 일지 청수대비
2015년 하트 투 하트 엄기춘
착하지 않은 여자들 나현애
나의 판타스틱한 장례식 영란
육룡이 나르샤 묘상
2016년 가화만사성 장경옥
마스터 - 국수의 신 설미자
다시, 첫사랑 김영숙
2017년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 조 참봉 부인
도둑놈, 도둑님 홍미애
다시 만난 세계 정정원 어머니
2018년 조선미인별전 김마님
마더 라여사
내 뒤에 테리우스 권영실
2019년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 신미숙
더 뱅커 도정자
호텔 델루나 마고신
2020년 아무도 모른다 수정 모
부부의 세계 최회장 와이프
도도솔솔라라솔 조윤실
스타트업 윤선학
2022년 별똥별 송은심

 

서이숙
서이숙

 

영화

방영 연도 제목 배역
1998년 아름다운 시절 광주댁
2010년 베스트셀러 원작자 딸
괴물  
2011년 고양이: 죽음을 보는 두 개의 눈 정신과 의사
2014년 역린 수애
2017년 특별시민 변종구의 아내
2021년 최면 여경희 교수

 

 

배우 서이숙은 박근혜와 외모가 매우 닮은꼴로도 유명하다. 그래서 제6공화국 드라마가 나온다면 박근혜 배역으로 섭외 1순위라는 우스갯소리도있다. 특히 박근혜-최순실 게이트가 터지고 나서 더 많이 대중들의 입에 오르내리게된다. 게이트가 터진 이후 가상캐스팅 드립이 유행했는데, 이때 박근혜 역으로 이 사람의 이름이 많이 오르내렸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정작 서이숙 본인은 박근혜 정부에서 작성한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연극인 부문에 이름이 올라가 있다. 까닭은 2014년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시, 서이숙이 당시 서울특별시장 후보로 출마한 박원순을 지지했다는 게 이유였다.

서이숙
서이숙

한 언론 인터뷰에서 누구를 좋아하는지 질문에 방탄소년단을 좋아하고 자신이 아미라고 밝혔다. 좋아하게 된 이유를 밝혔는데, “방탄소년단을 좋아한다는 어느 60대 얘기를 듣고 관심을 두게 됐다.”며 “방탄소년단은 평범함의 위대함을 보여주는 친구들.”이라고... 뒤늦은 50대에 아이돌 덕질에 빠졌다고 한다.

 

내일은 트롯 시리즈에서 진이 된 송가인, 임영웅과 친분이 있다고 밥블레스유 시즌2에서 밝힌바있다. 중앙대 국악과 교수 시절, 송가인에게 연기를 가르친 스승이었으며 임영웅은 고향 동창의 아들이라고 말했다.

 

2021년 9월 20일 오후 4시 50분 경, 기타 국내 드라마 갤러리에서 서이숙 사망설을 퍼뜨려서 난리가 났었고 관련 기사 이에 서이숙은 추석 연휴 끝나고나서 고소장을 제출해 이 사실에 대해 강경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그 후 2022년 4월 말 20대 군인으로 밝혀진 유포자가 잡히게된다

 

서이숙
서이숙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