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뤽 베송 나이 프로필 영화 택시 레옹 잔다르크 루시 결혼

반응형

뤽 베송 나이 프로필 영화 택시 레옹 잔다르크 루시

 

퀵 베송 프로필

본명: Luc Paul Maurice Besson

1959년 3월 18일

나이: 63세

가족

배우자 안 파리요(1986 - 1991), 1녀

배우자 마이웬 르베스코(1992 - 1997), 1녀

배우자 밀라 요보비치(1997 - 1999)

배우자 비르지니 실라(2004 - ), 1남 2녀

 

뤽베송

 

뤽 베송은 프랑스의 영화 감독. 레오스 카락스와 함께 프랑스의 누벨 이마주를 대표하는 감독이었는데, 점점 프랑스 영화 고유의 느낌 보다는 할리우드적 색채가 강해졌다. 세계적인 흥행감독의 반열에 올랐다.

 

잠수 강사였던 부모를 둔 덕분에 지중해 연안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며 부모의 삶을 따르기를 원했던 뤽 베송은 잠수 사고로 인해 영화계로 진로를 바꾸게 된다. 17세에 고등학교를 중퇴한 후 영화 연출부로 일하던 뤽 베송은 1983년 자신이 설립한 '레 필름 뒤 루 Les Films du loup'라는 영화사에서 첫 번째 장편영화 <마지막 전투 Le Dernier combat>를 연출하면서 영화계에 데뷔한다.

이런 그의 작품 중 바다 사랑을 잘 드러낸 영화로는 《아틀란티스》와 《그랑블루》가 있다

 

 

그랑블루

 

1983년 흑백영화 《마지막 전투》로 데뷔해, 이후 《니키타》를 거쳐 《레옹》에 이르기까지 베송 영화에 단골로 나오는 장 르노와의 첫 작품이다.

 

이후 뤽 베송은 감독과 제작자로서 왕성한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그 중 제작자로 참여한 작품 중에 유명한 영화들로는 택시 시리즈, 트랜스포터 시리즈, 테이큰 시리즈가 있다.

 

한국과도 여러 인연이 있는데 《제5원소》의 국내 수입배급사가 상의없이 멋대로 15분 가량 삭제하고 개봉한 일을 전혀 모르고 있다가 내한하여 기자회견을 하던 도중에 알게 되었고 열받아서 회견 도중에 퇴장해버린고 이후 일정 역시도 모두 파기하고 귀국한다.

 

이 여파로 제작영화 《택시》에서 한국인들이 가난하게 나와 집도 없이 택시 안에서 먹고 자고 지내는 장면을 통해 조롱하였다는 루머가 돌기도 했다. 《니키타》에서 동아시아계 악역들이 여럿 나오는 점이라든지, 《그랑블루》에 입수도 하지 못하고 멍청하게 나오는 일본 다이버 팀(일장기까지 나와 국적 확인)이 나와 동아시아 자체를 안 좋게 생각한다는 말도 있지만, 그 진실은 알 수 없다.

니키타
뤽베송

 

제5원소 사건 때는 배급사의 잘못임을 알기 때문인지 팬들에게는 오히려 사과를 했었고 택시에서의 장면은 국적에 큰 의미를 두고 넣은 것이 아니며 단순한 개그로서 봐달라고 했으며 자신은 프랑스에서 일주일에 한 번씩은 한국 레스토랑에 갈 정도로 한국을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2011년 부산국제영화제 참석차 내한 했을 때 밝힌 바 있다.

 

뤽 배송이 영화 루시에 최민식을 캐스팅 할 때도 직접 한국에 찾아와 2시간 동안 얘기하면서 설득했고 한국인이 메인 악역이라 걱정되었던 최민식이 계약서에 '동양인 비하가 없어야 한다'는 조건을 넣고 싶다고 하자 그 부분은 걱정하지 말라고 말했다고한다

어쨌든 이런 이후 그의 행보를 보면 확실히 인종차별주의자로 보기엔 무리가 있는 건 사실이다.

 

뤽베송이 감독한 《제5원소》, 《잔 다르크》의 밀라 요보비치나 《레옹》의 나탈리 포트만의 배역을 보면 대충 감독의 여성상을 엿볼 수 있다. 단발 스타일을 선호 하는 듯 하고 아름다우며 동시에 강하고 씩씩한 여주인공이 자주 등장 한다.

레옹

 

뤽 베송은 유달리 여성 편력이 심한 감독으로 알려져 있는데 결혼과 이혼을 세 번이나 했는데, 프로듀서인 현 부인을 제외하고는 전부 자기 영화에 출연했던 배우였으며 그 중 마이웬은 16살에 뤽 베송의 딸을 낳아 지금은 애가 다섯이다.

 

 

발레리안: 천 개 행성의 도시 홍보 프로모션을 위해 방한하였으며, 비정상회담까지 출연했는데 여기서 슈퍼히어로 장르를 디스하는 발언을 했다가 꽤나 욕을 먹었다. 그리고 영화는 흥행에 대실패한다

 

2018년 5월 여배우 약물 강간 혐의로 경찰 조사에 들어갔다. 이로 인해 2018년 7월로 예정되어 있던 레옹의 재개봉이 무기한 연기되었는데 이후 2019년 2월 증거가 충분하지 않다는 이유로 수사를 끝냈지만, 반 로이가 추가 혐의를 제기하면서 같은 해 말 새로운 수사를 재개했지만, 혐의가 없다고 중단했다. 해당 사건과는 별개의 성폭력 의혹도 존재했지만 2021년 1월에 무혐의로 종결되었다.

 

 

감독작품

1983년 마지막 전투

1985년 서브웨이

1988년 그랑블루

1990년 니키타

1994년 레옹

1997년 제5원소

1999년 잔 다르크

2005년 엔젤-A

2006년 아더와 미니모이: 비밀 원정대의 출정

2009년 아더와 미니모이 2: 셀레니아 공주 구출 작전

2010년 블랑섹의 기이한 모험

2010년 아더와 미니모이 3: 두 세계의 전쟁

2011년 더 레이디

2013년 위험한 패밀리

2014년 루시

2017년 발레리안: 천 개 행성의 도시

2019년 안나

미정: 도그맨

미정: 준 앤 존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