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퉁야오 나이 키 프로필 겨우서른 장쯔이 결혼 남편

반응형

퉁야오 나이 키 프로필 겨우서른 장쯔이 결혼 남편

 

퉁야오 프로필

본명: 동요

1985년 8월 11일

나이: 36살

고향: 중국 윈난성 쿤밍시

국적: 중국

키: 169cm

가족: 남편(왕란)

학력

중국 송무용 예술학과

쿤밍예술학과 - 갈대 관악기 Hulusi 전공

중앙희극학원 연기과 학사

소속사: 퉁야오 스튜디오

 

퉁야오는 중국 배우로 장쯔이를 닮은 외모로 이미 리틀 장쯔이로 중국에서는 이미 알려져있지만 국제적으로는 무명인데다 여의전에서 고귀비역을, 2020년 넷플릭스 드라마 겨우 서른의 구자 역할을 맡아 한국을 비롯하여 국제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베이징의 중앙희극학원에 수석으로 입학한 연기파로 다작하는 배우다.

 

 

중국배우-동요

 

데뷔 이전

동요는 초등학교 때부터 무용을 배웠는데, 1996년, 11세이 되던해 부모님이 베이징 중국가무단예술학교에 진학시켰다.

 

1997년, 1년만에 쿤밍으로 돌아와 쿤밍예술학교에 입학해서 무용을 배우며 문화수업을 들었고, 1년간 관악기 Hulusi를 배웠다.

 

2002년, 무용선생님의 권유로 베이징전영학원과 중앙희극학원에 동시에 지원했고, 중국 오페라 전문 클래스 시험에 1등으로 합격하여 17세에 수석입학한다.

같은 입학동기로는 당언과 랑숴가 있다

 

퉁야오-겨우서른
장쯔이퉁야오

 

데뷔 이후

학교 게시판에 붙은 임해설원 캐스팅 공지를 보고 오디션에 참가해 바이루 역으로 데뷔하게 된다.

 

2002년, 첫 TV 시리즈 "임해설원" 으로 데뷔한다.

2007년, 로맨스 영화 ' 감히 사랑한다 '에서 청순한 란신 역할을 맡았다.

2010년, 가족 감성 드라마 ' 집밥 '에 출연했다.

2013년, 항일 전쟁 드라마 " Minuteman Ge Erdan" 에서 Meng Xizi 역할로 중국 TV 드라마 연례 스타 시상식에서 " 신인 여배우"상을 수상한다.

2014년, 어반 로맨스 드라마 ' 신여친시대 '로 더욱 주목을 받았다.

2015년, 어반 패션로맨틱 드라마 ' 맞춤행복 '에 출연했으며, 2016년에 의상 드라마 궁궐 싸움 " 이 Chuan " 으로 주연을 맡는다. 2017년, 고대 의상 판타지 드라마 "Jian Ye "에 출연했다.

 

2019년 10월 2일, 17살 연상 금융회사의 회장 이카이캐피탈 CEO 왕란과 이탈리아에서 결혼식을 올리게된다.

 

퉁야오는 2020년 7월 17일, 드래곤TV의 도시 감성 드라마(텐센트 비디오에서 동시 방송) "겨우 서른"에 구자 역으로 출연하며 하며 이후 국내에도 많은 이들에게 얼굴을 알리게 되는 기회가된다. 같은 해, 10월 18일 "하천 "으로 첫 수상한다. 제30회 중국 TV 금독수리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2021년 6월 10일, "겨우 서른"으로 제27회 상하이 TV 페스티벌 목련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한다

 

겨우서른
퉁야오퉁야오-겨우서른

 

 

여담

퉁야오는 첫 남자친구인 장묵은 같은 학교 출신으로 헤어질 때 심학폭력과 협박을 당하며 사회면 헤드라인을 장식하기도 했었다

이후 장묵은 학교에서 퇴학당하게된다

 

퉁야오는 2013년 남편 왕란의 관계는 함께 커피를 마시는 사진이 찍힌 후 밝혀졌는데, 왕란은 하버드대학교를 졸업한 인재로 남편 왕란은 15개의 기업을 소유하고 있다고 한다.

2019년 10월 2일, 9년 열애 끝에 이카이캐피탈 CEO 왕란과 이탈리아의 한 성에서 결혼식을 올리게된다.

 

취미는 춤, 음악, 개 키우기, 맛있는 음식 먹기라고 한다.

이유없이 8월의 몬트리올을 좋아한다고 한다. 풍경이건 사람이건, 분위기가 항상 맑고 투명했으면 좋겠다고한다

넷이즈엔터테인먼트 리뷰에 따르면 퉁야오는 천진난만하고 예의 바르고 장난기 많고 귀엽고 인생에 있어 낙천적인 사람이며 천진한 이미지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연기에도 어느 정도 잠재력이 있다고 평가받는다.

퉁야오는 골든이글어워즈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소감으로 배우라는 직업이 행복하다고 했다.

2015년, 국제 테니스 프리미어리그(IPTL)에서 중국 본토 여배우중 유일하게 초청받아 전경기를 관람하고 라이브리포터로 샤라포바를 인터뷰했다.

 

퉁야오
퉁야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