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류아벨 나이 프로필 류혜영 인스타 동생 나의 아저씨 드라마

반응형

류아벨 나이 프로필 류혜영 인스타 동생 나의 아저씨 드라마

 

배우 류아벨 프로필

1988915

나이: 34

고향: 서울특별시

학력

세종재성고등학교 연극영화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소속사: 에스더블유엠피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abelling_/

류아벨

배우 류아벨은 최근 키스를 하면 개로 변하는 저주에 걸린 여자와 그 저주를 풀 수 있는 유일한 치트키지만 개를 무서워하는 남자의 예측불허 판타지 로맨스 오늘도 사랑스럽개에 출연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류아벨은 한해나(박규영)의 언니 한유나로 냉철하고 똑똑해 보이지만 속은 여린 인물로 활약하며 탄탄한 연기력과 전재적소의 개그 감강으로 빛나는 존재감과 팔색조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류아벨

배우 류아벨은 고등학생 재학 시절 영화 짝패에서 단역 출연을 시작으로 2008년 영화 푸른 강은 흘러라의 미옥 역을 맡으며 정식 데뷔했는데요.

 

류아벨은 세종대성고등학교 진학 후 영화음악을 전공하려 했지만 입학한 지 일주일 만에 뮤지컬 선생님이 퇴직하시는 바람에 영화 촬영을 전공하게 되었다고합니다. 재학 중 우연히 봤던 공연 오디션에 합격하면서 처음으로 공연에 참여했지만 그때 당시에는 크게 흥미를 느끼지 못하다가 고등학교 3학년 시절 연기에 대한 호기심이 높아지면서 연기 공부를 시작하여 2007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에 입학하면서 본격적으로 배우의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류아벨

그 후 다수의 독립영화와 상업영화를 오가며 영화 외에도 다양한 예술 공연 및 연극에 참여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류아벨은 tvn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는 경영지원팀 대리로 나왔는데 까칠한 성격으로 이지안(이지은)을 마땅치 않게 여겨 매사 적대적으로 대하며 트러블을 일으키는 악역 아닌 악역으로 열연했습니다.

류아벨
류아벨

 

세 살 터울의 동생 배우 류혜영이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해 일약 대세배우로 떠오르며 자매가 함께 배우에 몸담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정면으로 보면 이미지가 달라 보이지만 측면은 역시 자매가 맞구나 싶을 정도로 닮은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류아벨

드라마

2011년 위대한 선물

2012년 몬스터

2012년 대풍수

2017kbs 드라마 스페셜 - 우리가 못 자는 이유

2018년 나의 아저씨

2018~2019년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2019년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2019년 멜로가 체질

2020SF8 - 인간증명

2020년 런 온

2023년 오늘도 사랑스럽개

류아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