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성하 나이 키 프로필 아내 딸 조수현 고향 학력

반응형

조성하 나이 키 프로필 아내 딸 조수현 고향 학력

 

배우 조성하 프로필

1966년 8월 8일

나이: 56세

고향: 울산광역시

키: 174cm

부인(아내): 송아란이

자녀: 딸 조수현, 조세현

학력

서라벌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전문학사

종교: 불교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hoseongha_/

 

조성하

 

조성하는 주로 평범한 소시민, 차분하고 묵직한 사극의 배역, 양아치나 깡패 등의 악역 등 어떤 역할도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는 연기력의 소유자로, 2000년대 중반부터 꾸준히 방송과 영화에 모습을 드러내며 인지도를 쌓았다. 가장 결정적인 사건은 1박 2일의 명품조연 특집이었다. 당시 칸 영화제에 초청받은 영화 황해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음에도 불구하고 딸의 부탁으로 1박 2일 출연을 결정한 후, 많은 사람들에게 좀 더 인지도를 쌓게 된 계기가되었다.

이후 뮤지컬 프리실라에도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조성하
조성하

조성하 닮은꼴

여담으로, 망나니 장군에 출연하는 배우 마츠다이라 켄과 닮은 꼴이다. 몽골의 독재자 허를러깅 처이발상과도 닮은 꼴이다. 동갑내기 배우 서태화와도 닮은꼴이란 얘기도 있고 미국의 배우 노먼 리더스와도 닮았다. 가장 닮은 사람은 물론 퇴계 이황이다.

 

이미지상으로 젠틀하고 중후하면서 품위있는 모습으로 콜린퍼스와 많이 닮았다. OCN 드라마 “구해줘”가 끝난 후에 후속작에서 부활을 언급하며 콜린퍼스의 킹스맨 부활에 대한 말을 꺼내기도 했다. 콜린퍼스만큼 자신도 매너가 좋다는 말을 넌지시 건네었다는 기사를 확인해 볼 수 있다.

 

2017년에는 OCN 드라마 '구해줘' 에 출연했다. 극중 맡은 역할은 사이비 종교 교주로 섬뜩한 연기를 보여줬다. 또한 이 역할을 위해서 탈색만 무려 16번을 할 정도로 어마무시한 열의를 보여줬다.

 

조성하
조성하조성하

 

아내(부인) 송아란 결혼

조성하는 해피투게더3에 게스트로 출연해 아내와 만난 인연에 대해 고백한 적이 있는데 원래 아내 송아란은 국가대표 체조선수 출신이였는데 극 중 덤블링하는 역할이 있어 도와주러 왔었고 그 자리에 처음만나 인연이되 결혼을 전제로 사귀게 되었다고 한다

 

그렇게 1년반동안 연애를 하다가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그 당시의 조성하는 연봉이 10~20만원 수준이었고 아내는 조성하의 연기를 응원하며 남편의 배우 뒷바라지를 위해 돈을 벌었다고 한다

그렇게 지금은 자신의 꿈인 배우를 접고 초등학교 교사가 되며 두 사람 사이에 딸 두명을 낳게됩니다.

 

조성하조성하

 

딸 조수현

과거 SBS 좋은아침에 조성하의 딸 조수현이 공개되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 배우 지망생으로 연예인 버금가는 미모로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었다

 

조성하

조성하는 배우 엄효섭과는 35년 지기 절친으로 대학교에서 학과 동기로 만나 친해졌고 한 때 같이 배추 장사도 했을 정도라고 한다. 지금도 자주 만나며, 인터뷰에서 서로를 항상 언급할정도로 친한 사이다.

조성하조성하
조성하조성하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