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우 진경 나이 키 프로필 우영우 드라마 이혼

반응형

배우 진경 나이 키 프로필 우영우 드라마 이혼

 

배우 진경 프로필

1972년 3월 27일

나이: 51세

고향: 경상남도 마산시

키: 166cm

학력

서울잠전초등학교

선화예중 교표 선화예술중학교 피아노과

대원외국어고등학교 대원외국어학교 스페인어과

한예종 엠블럼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한예종 엠블럼 한국예술종합학교 대학원 연기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진경

 

배우 진경은 연극 무대에서 10여 년간 활동하며 내공을 쌓아와, 냉철한 카리스마도, 날선 차가움도, 심지어 코믹도 잘 소화해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배우다.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에서 사랑스러운 홍주역이나 영화 마스터에서 냉철한 김엄마역등 어떠한 배역을 맡아도 자연스레 스며들 줄 아는 배우이다.

 

특히 교사, 간호사, 가정주부 연기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자연스럽다.

 

배우 진경은 한동안 미혼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2019년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이혼 경력이 있는 돌싱임을 밝힌적이 있다

 

진경

 

배우 진경은 1998년 연극 '어사 박문수'로 데뷔한 후, 주로 연극 무대에서 활동해왔다. 드라마나 영화활동을 데뷔 이후로 많이 하지 않은 이유로는 예전엔 본인같은 캐릭터나 본인이 잘할 수 있는 연기를 보여줄 수 있는 배역을 찾기가 어려워서라고한다. 최근에는 드라마나 영화활동이 흔히 '다작 배우' 라고 칭해칠만큼 많아지고 있는 것에 대해 똑부러지고 강단 있는 여성이 각광받는 시대가 되면서 자신이 배우로서 부각되는 때가 온 것 같다고 한다.

 

배우 진경은 연극 무대 생활, 몇몇 영화와 드라마 활동을 통해 무대, 스크린, 브라운관에 얼굴을 비추던 중 2012년 KBS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에서 민지영 역으로 확실히 눈도장을 찍고, 2013년 영화 '감시자들' 을 통해 크게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감시자들로 2014년 백상예술대상 여자 조연상을 수상했다

 

진경
진경

 

이후, 진경은 2014년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에서는 성동일과 이혼한 부부를 연기, 솔직하고 당당한 이영진 역을 맡았으며, 연달아 SBS 드라마 '피노키오'에서 냉철한 악역 송차옥 역을 맡아 박신혜와 모녀지간의 대립구도를 세우며 열연했다. 또한 스크린에서도 영화 '슬로우 비디오'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갔다.

 

2015년 특별출연 내지는 조연 정도의 분량이지만 '암살'과 '베테랑'에 연달아 출연하며 천만 관객 돌파 영화에 출연한다. 두 작품의 배역 모두 '불의에 굴하지 않는 강인한 여성'을 연기했다. 암살에서의 “내가 왜 자네 앞에서 눈을 감나” 라는 말은 관객들에게 초반 임팩트를 크게 주어 많은 사람들이 영화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진경
진경

 

배우 진경은 2016년 낭만닥터 김사부에서 오명심역을 연기한 진경은 특유의 차가운 이미지로 냉정한 간호사의 모습을 보다 효과적으로 그려냈다. 시종일관 시크한 표정부터 사자후까지, 그야말로 제대로 걸크러시 캐릭터를 표현했다. 오 간호사는 ‘돌담 병원’ 내 유일하게 김사부(한석규)에게 큰소리를 치는 인물이기도 했다. 자신이 필요할 때와 빠져야할 때를 정확하게 알고 나서면서 시청자들에게 시원함을 선사하곤 했다.

 

2018년 하나뿐인 내편에 나홍주 역으로 출연해 기존과는 다른 사랑스러운 매력을 대중들에게 알렸으며 최수종과 중년 로맨스를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다. 이 때 이후로 팬들도 많아졌다.

 

배우 진경은 2020년 낭만닥터 김사부2에 오명심 역으로 다시 출연해 반가움을 전했다. 3년을 기다린 레전드인만큼 기대도 컸는데, 다시 사자후 호통을 치며 ‘개념 핵직구’를 던져 지켜보던 이들에게 통쾌함을 안겼다. 사이다 같은 일침들이 진정성을 얻었고, 겉으로는 무뚝뚝하지만 따뜻한 감성의 깊은 속내는 극에 온기를 더하며 '낭만닥터'의 훈훈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진경

 

2020년에는 오! 삼광빌라!에 정민재 역으로 출연해 정보석의 아내이자 이장우와 하나뿐인 내편 이후로 또 주말드라마에서 엄마와 아들로 호흡을 맞췄다

 

2022년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모든 것을 갖춘 완벽한 인물이지만 유일한 아킬레스건을 숨기고 있는 법무법인 태산의 파트너 변호사 태수미역으로 출연해 멋진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드라마

방영 연도 제목 배역 비고
2022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태수미  
2021년 멜랑꼴리아 노정아  
루카: 더 비기닝 황정아  
2020년 오! 삼광빌라! 정민재  
낭만닥터 김사부 2 오명심  
2019년 KBS 드라마 스페셜 - 웬 아이가 보았네 허원미 특별출연
하나뿐인 내편 나홍주  
2018년  
언터처블 정윤미  
2017년
낭만닥터 김사부 오명심  
2016년
캐리어를 끄는 여자 구지현  
함부로 애틋하게 신영옥  
동네의 영웅 선영  
2015년 오 마이 비너스 최혜란  
블러드 최경인  
너를 사랑한 시간 최미향  
2014년 피노키오 송차옥  
KBS 드라마 스페셜 - 액자가 된 소녀 서지은  
천국의 눈물   특별출연
괜찮아, 사랑이야 이영진  
참 좋은 시절 차해주  
2013년 KBS 드라마 스페셜 - 끈질긴 기쁨 진경  
빠스껫볼 밤실댁  
굿 닥터 남주연  
여왕의 교실 정화신  
구가의 서 여주댁  
힘내요, 미스터 김! 조재남  
2012년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 현정화  
넝쿨째 굴러온 당신 민지영  
유령 오연숙 특별출연
2011년 장미의 전쟁 김난정  
2009년 선덕여왕 삼월  
2008년 일지매   1회 단역

진경진경
진경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