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앤디 나이 프로필 결혼 이은주 직업 동상이몽

반응형

앤디 나이 프로필 결혼 이은주 직업 동상이몽

 

신화 앤디 프로필

본명: 이선호

1981년 1월 21일

나이: 41세

고향: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신길동

키: 175cm

배우자(와이프): 이은주

학력: 서울대길초등학교, 한국켄트외국인학교

소속사: 신화컴퍼니, 티오피미디어

MBTI: ESFJ

 

앤디

 

얼마전 결혼식을 올린 신화의 앤디와 이은주 아나운서가 동상이몽2에 합류하며 평소 비혼주의자였던 앤디가 결혼을 결심했던 사연을 공개하며 전업주부로 변신한 사연까지 공개되며 행복한 신혼의 모습을 보여줬다

 

앤디의 본명은 이선호로, 영어 이름은 Jason Lee. 1981년 1월 21일 서울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나 어린시절 가족들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중학생 시절 H.O.T.의 토니 안과 함께 댄스팀의 일원으로 활동하며 한인 사회에서 이름을 알렸다. 앤디와 토니 안은 캐스팅 디렉터를 통해 이수만과 연락이 닿았고 미국의 한 공원에서 이수만과 오디션을 보아 합격했다.

 

H.O.T. 멤버들과 함께 연습생 생활까지 했으나 당시 앤디의 나이가 타지에서 사회생활을 하기에는 너무 어리다는 이유로 부모님이 극구 반대하셔서 다시 미국으로 돌아갔다. 그로부터 약 1~2년 뒤 고등학생이 된 앤디는 LA의 한 식당에서 이수만과 우연히 재회했고 이수만은 그때 앤디를 신화의 멤버로 캐스팅하게된다.

 

 

1998년 신화의 멤버로 연예계에 데뷔하였으며, 신화의 멤버로서 13장의 정규 앨범과 7장의 비정규 앨범을 발매하였다.

 

앤디는 신화 내에서 개인활동이 가장 늦게 터진 멤버로 데뷔 초에는 형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했으나 2004년 주연으로 출연했던 시트콤 <논스톱4>이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인기몰이를 하기 시작했다. 당시 앤디는 <논스톱4>에서 고시생역을 맡아 많은 유행어와 짤방을 남겼다.

 

앤디는 이후 2005년 <프라하의 연인>에서 주인공의 이복동생인 지승우로 분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고 반전드라마에도 이진과 호흡을 맞추며 반고정으로 출연했으나, 교포 출신이라 억양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정극 연기에는 한계를 맞았다. 연기 외에도 예능, 음반,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한편이다

 

앤디

 

앤디는 다정다감하고 상대방에게 잘 맞춰주는 성격으로 모든 멤버들이 입을 모아 꼽은 '가장 신사다운 멤버'이다. 20대 때까지만 해도 귀엽고 애교 많고 또 잘 까부는 전형적인 막내 이미지였는데, 나이가 들고 특히 군복무를 기점으로 굉장히 차분하고 어른스러워진 모습을 보여준다.

 

2022년 1월 19일 결혼발표를 하는데 6월 결혼식을 올리며 예비신부는 9살 연하로 前제주MBC 아나운서 이은주로 밝혀졌다

 

 

앤디는 데뷔 초 교포 출신인 탓에 한국어가 서툰 것도 팬들이 앓는 포인트였다. 연습생 시절 매니저가 신화에게 얼차려를 시키며 "머리 박아!"라고 소리쳤는데 앤디가 울면서 벽에 머리를 쿵쿵 박았다는 웃픈 일화가 있다. 이 때문에 멤버들로부터 '상황 파악 못하는 멤버 1위'에 꼽히기도. 이런 어리바리한 모습 때문에 때문에 더 막내 이미지가 부각되었다.

 

앤디는 사실상 신화의 실세로 불린다. 신화 멤버들이 워낙 오래되고 친한 사이다 보니 앤디가 형들을 편하게 대하는 데에서 기인했다. 형들에게 욕을 한다거나 형들 뺨을 때리는 정도는 그냥 애교. 신화 내 완력 1위에 연예계 천하장사 출신이라는 반전 때문에 더 실세 이미지가 강했다. 그리고 실제로도 안무 연습 중 군기를 잡아주는 멤버라고 한다. 에릭의 말에 따르면 하루는 안무 연습 도중 앤디가 욕을 하면서 연습실 문을 쾅 닫더니, "오늘 여기서 아무도 못 나가"라고 했다고 한다.

앤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