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존 굿맨 나이 키 프로필 영화

반응형

존 굿맨 나이 키 프로필 영화

 

존 굿맨 프로필

본명: 존스티븐 굿맨

1952년 6월 20일

고향: 루이지애나 뉴올리언스

국적: 미국

키: 188cm

 

존굿맨

 

존 굿맨은 몬스터 주식회사의 주인공 설리반의 목소리 연기로도 유명하다

목소리가 좋아서인지 성우 연기도 꽤 많이 한 편인데 맡은 역들이 대부분 덩치가 좋은 캐릭터들이였다

쿠스코?쿠스코!와 공주와 개그리에도 출연했다

 

존 굿맨의 어머니는 웨이트리스에 아버지는 우체부였는데 아버지는 존이 어렸을 적에 돌아가셨다고 한다. 미주리 대학에 체육장학생으로 입학해 미식축구와 연기 공부를 병행하였는데 미식축구 도중 큰 부상을 입어 연기에만 집중하게 되었다. 아나베스 하트조그와 1989년 결혼해 현재는 슬하에 딸 1명을 두고 있다.

 

존굿맨

 

존 굿맨은 코엔 형제가 감독한 '바톤 핑크'에서의 악랄한 연기로 골든글로브 남우조연상 후보에 올랐으며, TV 시리즈 로잔느 아줌마로 4년 연속 골든글로브 후보에 오른 끝에 마침내는 수상의 쾌거를 한다. 영화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와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에서 하운드 역을, 콩: 스컬 아일랜드에서 빌 란다 역을 맡았다. 그리고 2016년에 출연한 클로버필드 10번지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벙커 주인 '하워드'를 연기해 극찬을 받았다.

 

존 굿맨은 주로 푸근한 인상의 역할을 많이 맡은 편이지만 나중에는 험상궃은 악역 연기를 자주 맡아 호평을 받았다. 특히 웨스트 윙의 시즌 4 마지막에 공화당 소속의 보수파 하원 의장 글랜 월켄 역으로 출연해, 막내딸 조이 바틀렛이 유괴되자 심적 충격에 휘말려 스스로 대통령직의 직무수행을 잠시 정지시킨 민주당 소속 바틀렛 대통령을 대신해 대통령 권한대행을 맡아 시즌5 초반까지 미국을 이끌어가는 모습은 그동안 코믹 캐릭터로만 비춰졌던 그의 모습에 시청자들이 놀랄 만큼 다른 이미지를 보여줬다는 평을 듣게된다.

 

 

한편으로는 개그 배역을 한 적도 있다. 영화에서는 고인돌 가족 플린스톤의 프레드 플린스톤 역으로, 게임에서는 게임 미스트를 패러디한 '피스트(Pyst)'에서 뚱뚱한 왕으로 나온 적이 있다.

 

스폰지밥 시즌8의 스페셜 에피소드 중 하나인 '스폰지밥 크리스마스!에서는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했다.

 

존 굿맨은 코난 오브라이언이 NBC에서 레이트 나이트 쇼를 하던 당시 첫 방송의 첫 번째 게스트라는 영예를 얻기도 했다. 고인돌 가족 플린스톤의 첫 번째 영화(1994년작)를 홍보하기 위해 출연했었다.

 

존굿맨

 

존 굿맨 젊을시절의 모습을 보면 건강이 걱정될 정도로 몸집이 비대한 편이었는데, 나이가 들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했는지, 지금은 예전에 비해서 몸집이 많이 슬림해진 모습을 볼 수 있다.

 

베이브 루스의 전기영화 '베이브(1992)'에서 베이브 루스를 연기한 적도 있다. 2000년 초반에 나온 한국 어느 유대인 분석 책자에서 난데없이 유대인으로 나온바 있는데 아니다. 이 책자가 워낙 엉터리라서 찰턴 헤스턴이라든지 글래드스턴같은 이들까지 이름만 보고 유대인이라고 엉터리로 썼었다.

 

영화

1991년 킹 랄프 트레일러

1992년 베이브 - 베이브 루스 역

1994년 플린스톤 - 프레드 플린스톤 역

2000년 쿠스코? 쿠스코! - 파차 역

2001년 몬스터 주식회사 - 제임스 P. 설리반 역

2003년 정글북 2 - 발루 역

2008년 스피드 레이서 - 팝 레이서 역

2009년 여교황 요한나 - 교황 세르지오 2세 역

2012년 아르고 - 존 챔버스 역

2017년 발레리안: 천 개 행성의 도시 - 이곤 시루스 역 (목소리 출연)

2017년 콩: 스컬 아일랜드 - 윌리엄 랜다 역

2017년 아토믹블론드 - 에밋 커즈필드 역

 

존굿맨
존굿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