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수 강진 나이 프로필 고향 막걸리 한잔 땡벌 영탁

반응형

가수 강진 나이 프로필 고향 막걸리 한잔 땡벌 영탁

 

가수 강진 프로필

본명: 강옥원

19561218

나이: 65

고향: 전라남도 영암군

: 180cm

가족: 아내(부인) 김효선(1962년생), 슬하 2

종교: 불교

 

강진

 

가수 강진은 2001년에 발표한 5'강진'의 타이틀 곡인 땡벌로 유명하며 2006년 유하 감독, 조인성 주연의 액션영화 "비열한 거리"의 삽입곡으로 등장해 큰 인기를 얻게 되었다.

 

영화 비열한 거리에서 조인성이 운전대를 잡으면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 덕분에 유명해지는 계기가 되었고, 지금까지도 배우 조인성에게 감사하다고 한다.

 

강진

 

가수 강진의 땡벌은 리메이크곡으로 원곡은 나훈아가 작사/작곡하고 직접 부른 노래다. 이 곡은 200792일에 뮤직뱅크 시청자 선호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뮤직뱅크에서 지금까지 유일하게 트로트 1위를 차지했으며, 이 곡 이후 13년만에 쇼! 음악중심 2021320일 방송에서 임영웅이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1위를 차지하게된다.

 

1986년에 발표한 "이별의 신호등"으로 데뷔해 활동을 시작한 중견 트로트 가수로, 본격적으로 뜨게 되는 시기는 1994년이다. 이 때 발표한 "남자는 영웅""삼각관계"(김병걸 작사, 이호섭 작곡)가 히트하여 강진은 무명 생활을 청산하고 본격적으로 유명 가수가 된다. 삼각관계는 이후도 강진이 직접 부르는 곡이다.

 

주말 드라마 원더풀 마마에서도 박보검이 노래방에서 가수 강진의 "연하의 남자"를 불렀다.

 

강진
강진

20124월 경, 12일 강진편 강진군 마을잔치에 등장해서 땡벌을 불렀다. 참고로 그의 본명은 강옥원이며, 실제 출생지는 전라남도 영암군이다. 근데 영암에서 가수 강진이 워낙 가까우니 뭐...

 

땡벌 외에도 "화장을 지우는 여자", "삼각관계" 등 히트곡들이 꽤 많으며 ""도 영탁, 양지은 등이 불렀다.

 

최근에는 "공짜"라는 신곡도 발표했다.

 

강진

 

가수 강진이 2019년 초 발매했던 "막걸리 한잔"이라는 노래를 2020년 초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영탁이 불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덕분에 이 곡은 땡벌 다음으로 강진의 메가히트곡이 되었다. 이를 계기로 영탁과 강진은 TBS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2020328일 방송에 동석해 이 노래를 연이어 부르기도 했으며, 강진은 영탁덕분에 노래를 크게 알리게 되어 고맙다며 10만원을 용돈으로 줬다.

 

이후에도 둘이 같이 나오는 방송에서는 서로의 노래를 반대로 불러주는 등 선후배 관계를 돈독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TV조선 사랑의 콜센타에서 강진이 영탁의 "찐이야", 영탁이 강진의 "연하의 남자"를 불렀다.

 

가수 강진의 부인은 1970~1980년대의 인기 그룹 "희자매" 출신의 김효선이며, 남편의 매니저를 도맡아했다고 한다.

 

강진

 

회덮밥이 본인의 메인 음식 메뉴인 듯 하다. 당시 그 식당 주인의 딸 또한 강진이 자신의 식당에 새벽에 늘 와서 먹는 음식이 회덮밥이라고...

 

가수 강진은 2022년 기준으로 66세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혈관 나이가 무려 20대일 정도로 매우 건강하다. 당시 강진을 진찰한 의사 역시도 이런 경우는 처음 본다 하며 경악을 금치 못했는데, 그 이유는 삼시세끼 채식이나 해물 위주의 식단으로 먹고 운동을 꾸준히 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가수 강진은 신유와 함께 중국 요리(유린기, 멘보샤)를 먹을 때에도 "빵이 기름지고, 두 개 먹기에는 혈관에 미안하다."라고 하며 멘보샤의 한 쪽을 떼어내고 먹을 정도며, 피자를 먹을 때에도 토핑으로 올려진 새우만 먹고, 삼겹살을 먹을 때에도 비계나 탄 부위를 잘라내고 먹을 정도로 식단 관리에 매우 깐깐하다.

 

강진

 

아버지가 강진이 7살 때인 1963년에 돌아가셨는데, 그로 인해 어머니는 5남매를 홀로 키우시게 되었고, 당시에 다른 친구들은 아버지의 손을 잡고 어딘가 가는 모습을 보고 항상 외로움을 느꼈는데, <막걸리 한 잔> 을 부를 때 마치 자신의 얘기를 하는 것처럼 불렀다고 한다.

어머니 께서도 강진이 데뷔 후 엄청나게 뜨기 전인 1994년 이전에 돌아가셨다고한다

 

결벽증에 가까운 생활을 하고 있다. 항상 집에 소독제를 뿌리고 다녀 아내가 피곤해 한다고.

 

조용필, 이홍렬과 함께 허참의 별세 이전 간암 투병 소식에 대해 알고 있던 사람 중 한 명이다.

 

강진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